본문 바로가기

아는 것이 힘이다

[짧은 영어 명언]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BEST 7

'아무것도 하기 싫어. 그렇지만 이대로 살 순 없어. 어떻게 해야 내 인생에 동기를 부여시킬 수 있을까?'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요즘 같은 힘든 때 우리가 다시 힘을 내고 앞으로 전진할 수 있는 긍정적 에너지를 아래 명언들을 통해 얻어내 보자.

Woman looking at the mirror 거울을 바라보는 여인


1.
Very often, a change of self is needed more than a change of scene.
종종 주변 환경의 변화보다 자기 자신의 변화가 필요하다.
– A.C. Benson (A.C. 벤슨)

주변 환경 탓은 이제 그만 하고 자기 자신을 바꿀 생각을 해보도록 하자. 인간은 적응하는 동물이라 하지 않았나? 신이 아닌 이상 우리 주변을 다 바꿀 수는 없지만 적어도 나 자신은 바꿀 수 있다. 자 이제 그만 게을러지고 변신할 때다.

 

 

Life begins after coffee 인생은 커피로부터 시작

 

2. Begin anywhere.
어디서든지 간에 시작해라.
 John Cage (존 케이지)

시작이 반이다란 말이 있듯이 일단은 한걸음 나아가 보자. 시작이 없으면 끝도 없을 것이니 뭐가 되었든 당신이 그동안 생각해왔던 것 혹은 지금 막 해보고 싶은 것을 해보자. 결과는 어찌 될지 모를지언정 해봐야 알 수 있지 않을까? 걱정은 잠시 머릿속에서 지워두자.

 

 

Hard working ant 열심히 일하는 개미


3. If you cannot do great things, do small things in a great way.

위대한 일을 할 수 없다면, 작은 일을 위대한 방식으로 하라.
 Napoleon Hill (나폴레온 힐)

 

말은 항상 쉽지 막상 무언갈 하려고 하면 막막하기 따로 없다. 아마도 목표를 너무 높게 잡은 건 아닌지 생각해보길 바란다. 티끌 모아 태산인 것처럼 조금씩 그리고 또 조금씩 시도해보자 시간이 지나 놀라운 결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단, 이왕 하는 거 위풍당당하게 해 보자!

 

 

Woman rock climbing 암벽등반 하는 여자


4. If you believe it’ll work out, you’ll see opportunities.
If you don’t believe it’ll work out, you’ll see obstacles.

잘 될 거라고 믿으면 기회를 보고, 잘 안될 거라고 믿으면 장애물을 볼 것이다.
Wayne Dyer (웨인 다이어)

 

많은 연구에 따르면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면 뇌에서 그에 맞는 이유를 생각해낸다고 한다. 반대로 생각해서 긍정적으로 일을 바라보게 되면 거기서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누구든 성공하고 싶고 인생이 탄탄대로이길 바란다. 안된다고 생각해서 힘겨워하지 말고 된다고 생각해서 기회를 쫒아보자.

 

 

Man lifting the kettlebell 케틀벨 하는 남자


5. It’s not the load that breaks you down, it’s the way you carry it.

당신이 짊어진 짐이 아니라 그 짐을 짊는 방식이 당신을 무너지게 하는 것이다. 
Lou Holtz (루 홀츠)

 

할게 너무 많은 당신, 그 모든 걸 하기에 너무 버거운 당신, 도대체 어떡하면 좋을까? 방법은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하는 것. 가만히 고집만 피우면 피울수록 힘만 빠진다. 잠시 하던걸 멈추고 주위를 둘러보자. 꼼수라면 꼼수, 스마트라면 스마트, 뭐가 되었든 분명 더 좋은 방법이 있을 것이다.

 

 

Coffee and note 커피와 노트


6. Never give up on a dream just because of the time it will take to accomplish it.
The time will pass anyway.

꿈을 이루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이유만으로 단순히 포기하지 마라. 어차피 시간은 지나가니까.
Earl Nightingale (얼 나이팅게일)

 

보통 시간을 적게 투자해서 큰 성공을 바라지만 운이 엄청나게 좋으면 모를까 쉽지 않다는 건 다들 알 것이다. 우리는 흔히 무언갈 성취하려고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면 어떡하지?' 라며 걱정을 하곤 한다. 하지만 시간은 어쨌든 흐르고 되돌릴 수 없다. 만약 당신이 지금 걱정하는 데에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그만 걱정하고 실천에 나설 때다! 

 

 

Lonely person walking 홀로 길을걷는 사람


7. Nothing will work unless you do.

당신이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뤄지지 않을 것이다.
Maya Angelou (마야 안젤루)

 

남들이 아닌 오로지 나 자신이 내 삶의 주인이다. 불편한 점은 개선하고, 잘못된 점은 고치고, 좋은 점은 유지하고, 부족한 점은 채우고, 내가 노력하고 만족해야 비로소 내 삶은 행복해지고, 이뻐지고, 완벽해진다. 기억하자 남들은 다들 각자 인생 사느라 바쁘다. 내 인생은 나로 인해 완성된다.

 

 

 

 

본 조비: 잇츠 마이 라이프~ 잇츠 나우 올 네벌~ 아 에인 곤 립 포레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