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는 것이 힘이다

[짧은 영어 명언] 좌절로 가득한 사람들을 위한 BEST 7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이 맞는 걸까? 나는 잘하고 있는 걸까?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만약 잘 안되면 어떡할지, 해결 방법은 보이지 않고 고민이 많아 사는 게 너무나도 힘들고 고달픈 당신. 좌절하지 말자.

 

불씨로 가득한 지옥

 

1. If you’re going through hell, keep going.
만약 당신이 지옥을 지나고 있다면, 멈추지 말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라.
– Winston Churchill (윈스턴 처칠)

 

지금 당신의 불안정한 삶이 불구덩이로 덮인 지옥 같다면 여기서 멈추지 말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자. 계속해서 가다 보면 저 멀리 평화로운 길이 수고했던 당신에게 펼쳐질 것이고, 멈춘다면 영원히 지옥에 갇히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니.

 

출발선

 

2. The only way to do it is to do it.
하고자 하는 것을 하려면 하면 된다.
– Merce Cunningham (머스 커닝햄)

 

미리 걱정하며 스트레스받지 말고 앞이 안 보여 두려워하지 말라. 당신이 그동안 생각해왔던 것들, 하고 싶었던 것들, 이제는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일단은 해보자. 출발선에서 나와 한 걸음, 두 걸음,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그게 잘한 것인지 혹은 잘못한 건인지 알 수 있다.

 

장애물

 

3. An obstacle is often a stepping stone.
장애물은 곧 높이 올라갈 수 있는 디딤돌이다.
– Prescott Bush (프레스콧 부시)

 

앞으로 살면서 당신이 나아갈 길은 순탄할 수많은 없다. 종종 장애물들이 당신이 가고자 하는 길을 막아 큰 어려움을 줄 수도 있다. 하지만 주저 않지 말고 당신 앞에 보이는 장애물을 당당히 마주하고 역으로 그 장애물을 이용하면, 그것은 어느새 걸림돌이 아닌 위로 밟고 올라갈 수 있는 디딤돌로 변해 당신을 더 성장시켜줄 것이다.

 

끈기

 

4. It’s not whether you get knocked down; It’s whether you get back up.
쓰러지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다시 일어서는 것이다.
– Vince Lombardi (빈스 롬바디)

 

쓰러지고 또 쓰러져도 다시 일어서자. 쉽지 않은 험난한 길일지언정 그동안 당신이 해왔던 노력은 결코 증발하지 않는다. 그 노력은 쌓이고 쌓여 당신을 강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당신을 일으켜줄 용기 아니면 당신을 가로막는 좌절, 어떤 것이 더 질긴지는 당신에게 달렸다.

 

깨우침

 

5. Learn from Yesterday, live for Today, hope for Tomorrow.
어제를 배우고, 오늘을 살며, 내일을 꿈꾸어라.
– Albert Einstein (알버트 아인슈타인)

 

실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건 배우고 좀 더 나은 오늘을 만들 수 있도록 보람차게 살아가자.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하루하루 배워가며 직시해야 할 문제를 풀어 나가다 보면, 어느 훗날 당신의 앞날은 탄탄대로 눈이 부시는 길이 펼쳐지게 되는 날이 오게 될 거다.

 

과정

 

6. Life is a process. We are a process. The universe is a process.
인생은 과정이다. 우리는 과정이다. 우주는 과정이다.
– Anne Wilson Schaef (앤 윌슨 샤프)

 

결과보다는 과정을 먼저 더 중요하게 생각하자. 과정이 없으면 결과도 없고, 과정이 부실하면 결과도 마찬가지로 부실하기 때문이다. 과정을 즐기면서, 과정을 통해 당신을 더욱더 단단하게 단련하면 당신은 원하는 결과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상상

 

7. “Everything you can imagine is real.”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은 현실이 될 수 있다.
– Pablo Picasso (파블로 피카소)

 

안된다고 생각하면 안 되고, 된다고 생각하면 될 수 있다. 당신의 꿈, 미래, 희망은 다 현실이 될 수 있다. 삶에 고민 많은 당신, 고민만 하며 '난 안돼'라고 좌절하지 말고, 이제 앞으로의 인생을 개척해나갈 방법을 상상해보며 더 나은 삶을 만들도록 실천하자.

 

 

 

누구보다 당신은 소중하니까.

 

 

 


지노진호 생각 블로그 이미지 서식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