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살쪘다

16:8 간헐적 단식 잠시 접어두고 불금엔 치팅데이!

먹을것 앞에서 불쌍한 표정으로 쳐다보는 검은색 강아지

 

먹고 싶은 거 다 먹자.

 

나는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회사에 근무해있을 동안만 음식을 먹는다. 바로 이것은 16:8 간헐적 단식!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남은 8시간은 아무거나 먹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는 핵꿀 같은 방법이로다. '아니 먹는 걸 가리지 않고 8시간 동안 아무거나 먹을 수 있는데 다이어트 효과라니, 정말 믿을 수가 없어!'라고 나도 처음엔 TV에서 방영한 간헐적 단식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보면서 생각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정말 효과는 보이고 있었다.

원래 69킬로 정도였던 내가 2~3개월 간헐적 단식을 하고 나서 지금은 64~65킬로다. 즉 4~5킬로를 감량했다. 그것도 운동은 별로 하지 않고 말이다.

 

그래서 효과가 계속 유지되고 있어서 너무 좋은 나머지, 나는 회사에 있을 동안 (미국/캐나다에서 흔하디 흔한 8시간 근무, 나인 투 파이브 / 9 to 5) 열심히 일하면서 엄청 열심히 이것저것 먹는다.

 

생각하는 검은색 강아지

 

잠시 다이어트와는 세이 귯바이.

 

하지만 그래도 불금인 금요일에는 퇴근하고 나서 아무것도 안 먹기엔 너무 아쉽다. 월 화 수 목 금 열심히 일했는데 그런 나에게 열심히 일했다고 토닥토닥해줘야 하지 않을까? 그. 래. 서. 불금을 물금으로 그냥 흘려보내기가 아까워 나에게 자유섭취 시간을 선사하기로 했다.

그것은 바로 다이어트 계획은 지나가던 개한테 던져주고 아무거나 먹고 싶은 거를 먹을 수 있는 날, 이른바 치팅데이 (칫데이)다.

 

자 그럼 내가 그간 8월에 치팅데이 (불금) 때 뭐를 먹었나 한번 핸드폰 사진앨범 속을 파헤쳐 보자.


8월 2일 금요일

LCBO 엘씨비오

 

8월 2일 금요일, 일단 나는 퇴근길에 온갖 술이란 술은 다 있는 LCBO (Liquor Control Board of Ontario)** 매장에 들려 불금을 장식할 맥주를 사러 갔다.

 

술들이 가득한 LCBO 매장 내부
술들이 가득한 LCBO 매장 내부
LCBO 매장 내부

 

매장 안으로 들어오면 수많은 술들이 고객들을 반긴다. 와인, 위스키, 럼, 테킬라, 쿨러, 보드카 등등 모든 종류의 술이 있지만 나는 간단하고 시원한 맥주가 마시고 싶어서 바로 맥주 코너로 향했다.

 

Red Stripe Beer 레드 스트라이프 맥주

 

여기저기 진열된 맥주를 훑어보다 레드 스트라이프 (Red Stripe) 발견! 한 번도 마셔보진 않았지만 가끔 보일 때마다 어떤 맛인지 궁금했던 맥주였다. 자메이카 라거 맥주라... 깔끔한 라커 스타일을 좋아하는 나였기에 일단 이거 한 팩을 쇼핑 바구니에 담았다.

 

No Name Beer 노 내임 맥주

 

대충 보고 계산하러 발길을 돌리는데 보인 노 내임 (No Name) 맥주. 이마트의 노브랜드처럼 노랑 검정으로 미니멀하게 브랜딩 한 게 눈에 띄었다.

 

No Name Beer on sale 세일중인 노 내임 맥주

 

어라, 세일을 한다. 6병을 $6.60에!? 이름도 없고 화려 하지도 않은 그냥 깔끔한 캐나다 스타일 라거란다. 오케이 좋아, 이것도 쇼핑 바구니에 담고 계산하자. 자 이제 집으로 가보즈아!

 

떡볶이와 맥주

 

짠! 형은 요리를, 나는 맥주를! 마이 브라더표 곤약, 어묵, 라면사리가 들어간 떡볶이에 레드 스트라이프 맥주 대령이오! 떡볶이의 매콤 달콤함과 레드 스트라이프의 깔끔한 라거가 아주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특히 레드 스트라이프 맥주는 맛이 약간 달달한 과일향이 났었는데 이게 떡볶이의 자극적인 맛을 깔끔하게 중화(?) 시켜주는 거 같아서 좋았다.


8월 9일 금요일

엄청나게 싼 탄산음료수

 

이번엔 LCBO 옆에 있는 슈퍼마켓에 가서 탄산음료가 세일하길래 한 박스 샀다. 12캔에 ¢74센트... 오 마이 갓, 이거슨 실화? 미친 가격이다. 물론 짝퉁 콜라지만 어쨌든 달콤할 테고 탄산이 있을 것이니 No Worries, 문제없다. 무조건 렛스 기릿.

 

로메인 상추쌈에 갈빗살과 마늘

 

짠! 로메인 상추에 통돌이로 구운 갈빗살, 버섯, 그리고 생마늘과 쌈장이다. 일반 쌈 싸 먹는 상추가 아닌 아삭아삭한 로메인 상추가 너무 좋았고 생마늘의 입안에서 퍼지는 마늘냄새와 말랑말랑하게 씹히는 버섯과 갈빗살이, 먹으면 천국에 갈 것 같은 맛이었다. 짝퉁 콜라도 달콤하고 시원했다. '거봐 짝퉁이라도 설탕과 탄산만 있으면 오케이라니까' 나는 확신했다.


8월 16일 금요일

샤브샤브

 

초 빨리 감기 해서 바로 짠! 샤브샤브다. 요번에는 맥주나 짝퉁 콜라는 사질 않았다. 왜냐면 아직 전에 사 온 게 있기 때문이다. 평일에는 단식을 해서 한번 음식을 사놓으면 금방 냉장고가 비질 않고 좋은 거 같다.

// 이때 형 없을 때 빼고는...

 

나를 가득 채워줘요

햇빛이 뜨거운 여름인데 나는 너무 쌀쌀해요 체감온도 40도 폭염이라는데 나는 너무 추워요 남들은 즐겁고 활기차 보이는데 나는 너무 외로워요 이런 쓸쓸한 내 마음 나를 가득 채워줘요 냉장고가 운다. 장 좀 봐..

zeenojinhothoughts.tistory.com

 

 

사진은 너무 대충 찍어서 비주얼이 안습이지만 맛 하나는 끝내줬다. 가끔 고기만 먹다 보면 지루해질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중국 당면 한 젓가락 하면서 먹어주면 두말할 것 없이 맛있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점으로부터 약 8시간 전인데 (새벽 3시쯤, 너무 졸리다 하지만 포스팅은 하고 자겠다)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다.

 

No Name Beer 노 내임 맥주

 

참, 다 먹고 나서 노 내임 맥주를 마셔봤다. 위에 설명돼있던 대로 딱히 별거 없고 깨끗하고 시원한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세일 안 해도 다른 일반 맥주보다 가격이 착하고 싼데 종종 구입해야겠다.

다음 8월 23일 금요일에는 또 뭐를 먹을까?

 

 

 

대신 먹었던 만큼 운동도 꾸준히 하자.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내가 사는 곳 여기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는, 술은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구할 수 없었고 LCBO(다양한 술 종류 판매), Beer Store (맥주 판매), 혹은 Winerack (와인 판매)등 정부에서 허락된 곳에서만 샀어야만 했다. 하지만 지금은 법이 개선되면서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도 간단하게 맥주와 와인 정도는 쉽게 구할 수 있게 됐다.


지노진호 생각 블로그 이미지 서식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바타 Suhee5681 2019.08.17 16:32 신고

    오 간혈적 단식이 효과가 있다니 저도 해봐야겠네요!! 진호님에갠 금요일만 기달려지겠어요!

  • 아바타 야리짠 2019.08.17 17:13 신고

    저도 간헐적 단식 두달 정도 하다가 무너저 버렸는데 진호님 글 보니까 다시 의지가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네요ㅎㅎ 주말은 맘껏먹고 월욜부터 해야겠어요^^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8.18 09:20 신고

      ㅎㅎㅎ 네 다시 꼭 해보세요. 효과 보는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제 주변 사람들은 다 3킬로 정도는 빠지더라 하더라고요! 저도 처음 한 달은 별 차이 없더니 그 후에 빠지기 시작했어요.

  • 아바타 베짱이 2019.08.17 20:50 신고

    간헐적 단식 관심이 있는데...
    정말 효과있는건가요?? 관심만 있는 단계라...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8.18 09:22 신고

      네 효과 있어요! 그리고 맨날 야채나 닭가슴 그런 거 먹는 다이어트 방법보다 좋은 거 같더라고요. 처음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고 그 후엔 되게 편해요 정해진 시간에 아무 생각 없이 먹고 싶은 거 먹고, 남은 공복시간에는 잊고! 간헐적 단식 한번 자세히 알아보세요 ㅎㅎㅎ

  • 논문읽고나서부터 간헐적단식해보고 싶었는데 다음달로 미룰래요ㅋㅋㅋㅋㅋㅋ

  • 아바타 서닝구 2019.08.18 00:15 신고

    떡볶이와 맥주의 조합이 저를 배고프게 하네요. 밤 12시인데 ㅜㅜ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8.18 09:28 신고

      밤에는 먹을걸 보면 안되는 거 같아요. 하마터면 닝구님이 밤에 보셔서 고통을 ㅠㅠ 떡볶이와 맥주 차암~ 맛있었는데~ ㅎㅎㅎ

  • 아바타 늘품아빠 2019.08.18 00:42 신고

    마지막 그림 4개가 재미있네요 ^^
    공감눌렀는데...공감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나와요. ㅠㅠ 티스토리 왜이러지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8.18 09:29 신고

      감사합니다 늘품아빠님 ㅎㅎ 마지막 그림을 재밌게 봐주셔서 뿌듯합니다. 사진들 찾느라 시간이 좀 걸렸었거든요. 그나저나 공감 서비스는 왜 그런지 저도 모르겠네요 ㅠㅠ 마음이라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 아바타 젊줌마j 2019.08.18 02:45 신고

    한창 간헐적단식한다고 집안 곳곳에 붙여놨던 기억이 떠올라요 ㅎㅎ 저도 맘잡고 건강을 위해 다시 도전해보려고요 !!!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8.18 09:31 신고

      집안 곳곳에 붙여놔도 안될 때가 있죠 ㅠㅠ 다시 하실 땐 꼭 좋은 결과를 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도 보고 건강도 챙기고! 고고!

  • 아바타 N벨리타Z 2019.08.20 11:34 신고

    저도 간헐적단식했었는데..한순간에 무너져버렸어요ㅋㅋㅋㅋㅋㅋㅋ갈빗살 맛있겟네용ㅠㅠ

  • 아바타 달린다달린 2019.08.21 10:34 신고

    블로그 관리 정말 잘하시네요! 포스트도 정성스럽게.. 보고 배우고 갑니다!>.< 물론 구독도요~~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8.21 22:12 신고

      반갑고 감사합니다 달린다달린님 :) 제가 은근 꼼꼼한 성격이다 보니 최대한 관리가 되어 보이게 하고 있는데, 알아봐 주셔서 너무 기뻐요 ㅎㅎ 저도 놀러 갈게요!!!!!!

  • 아바타 뉴엣 2019.08.21 16:42 신고

    간헐적 단식, 저는 어릴 때부터 습관이라 그게 따로 다이어트 방법인 줄도 몰랐어요!
    저녁 6~7시쯤 먹고 11시~12시쯤 자는데 어릴 때부터 배고파지고 자는 게 당연한 거였어요!
    배 부른 채로 자면 잠을 제대로 잘 수 없다고 박혀있어서, 밤에 뭘 찾아 먹기도 귀찮고..
    날이 갈수록 몸이 마르고 있는 이유가 있었군요.. 이제 좀 많이 먹어야겠어요 :)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8.21 22:15 신고

      헉 계속 말라가시다니 날씬한 몸매는 좋지만 말라간다면 그것 또한 고민이 될 거 같네요. 지금의 저로서는 물론 계속 말라가고 싶지만 XD 저도 저녁에 배고파지는 건 이제 익숙해져서 뿌듯합니다 ㅎㅎㅎ

  • 아바타 H_A_N_S 2019.08.22 00:11 신고

    간헐적 단식하시다 하루 즐기실 때 얼마나 행복하실까 싶어요. 그래도 잘 해내고 계시니 원하는 체중 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ㅎㅎ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8.22 02:08 신고

      맞습니다. 너무 행복한시간입니다 ㅎㅎㅎ 효과도 있어서 두배로 좋고! 간헐적 단식 아주 만족스러운 다이어트 방법 인거같아요 :)

  • 아바타 토실댁 2019.08.28 17:01 신고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보셨다니 부러워요~
    저희 신랑은 간헐적 단식을 한다면서 간헐적 폭식을 해서 효과가 없는 것 같아요 ㅎㅎ

  • 아바타 히니v 2019.09.27 14:15 신고

    금요일마다 한번씩 풀어주시는데 껴서 같이 먹고싶네요.. 안주가 맛있어보여요 거기에 시원한 맥주까지ㅠㅠ 지금도 꾸준히 간헐적단식을 하고계신가요??? 저는 간헐적단식을 몇일하다보면 자꾸 폭식을 하게되서 그만둔지 오래ㅠㅠㅠ

    • 아바타 지노진호 2019.09.28 22:17 신고

      ㅎㅎㅎ 간헐적 단식이 처음에는 힘든데 그래도 먹을수있는것에서 제한을 받지않다보니 저는 여태 다이어트 시도했던 방법중에서 제일 좋더라고요. 그리고 어느정도 하다보니 위가 줄었는지 막상 먹어도 이제는 배부름이 금방와서 잘 찌지않고 또 몸도 좀 빼놓고 유지하니까 하루한번 야식을 먹었다해도 살이 다시 찌거나 하진않더라고요. 기회가 되신다면 다시한번 해보시는거 추천합니다 :)